본문 바로가기
음식문화

집콕 설날 먹자파티

by 인스픽 2022. 2. 2.

정월 초하루 눈이 오면 그해는 풍년이라던데......  올해 하는 사업이 제발 잘되길 바라는 마음이네요.^^

 

설날 눈오는 집밖 풍경

 

 

코로나 때문에 어디 가지도 못하고 집에서 먹고 놀고 또 먹고 쉬고 했더니, 옆구리살이 더욱 늘었네요.

가족이랑 모여서 해먹은 음식 소개 좀 해볼게요~~

저희 집 명절 시그니처 메뉴는 LA갈비와 닭꼬치예요. ㅎㅎ

 

 

 

 

<간단 닭꼬치 레시피>

재료: 하루 전날 양념을 발라둔 닭다리살, 파프리카, 은행, 버섯, 마늘, 파

양념소스:간장, 굴소스, 마늘, 생강 조금, 후추, 올리고당, 설탕, 맛술

방법: 닭다리살을 잘라서 양념을 발라 하룻밤 재워놓고

다음날 갖은 재료를 꼬치에 꽂아 양념을 바르지 않은 재료에 발라

오븐에 200도로 굽는다.(한쪽면 13분, 뒤집어서 7분)

참고로 제 생각에 닭꼬치에서 제일 맛있는 재료는 "파"입니다. 파가 너무너무 맛있어요 ㅎㅎ 참고하세요^^  파는 꼭 들어가야해요~~

 

그 외 음식으로는 직접 도토리가루 사다가 쑨 묵, 골뱅이무침, 코스트코에서 사 온 양념게장, 육개장(사진 못 찍음)이 있었어요.

 

 

코스트코 양념게장은 매운 편이었고요, 맛은 그럭저럭이네요. 고기를 많이 먹은 상태에서 매운 양념게장을 먹으니까 좀 좋았어요.  김수미 양념게장은 맛있을까요?  담에  그거 함 사 먹어보려고요.

 

 

 

 

그 외 우리 집에서 직접 담근 고추장아찌!!  이건 팔고 싶을 정도로 맛있어요 ㅎㅎ

 

 

하루 종일 음식 만들어도 그다지 화려하지가 않네요ㅠㅠ

다들 올해 건승하십시오~~~

댓글